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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톳은 바다의 불로초라 불릴 만큼 건강에 좋은 영양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갈조류 식물로 조간대

하부에 서식하는 다년생 해조류이다.

톳은 우리나라 주문진과 일본, 대만 등지에서 주로 분포하고 있으며,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여

건강식으로 특히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톳으로는 톳밥이나 톳무침, 톳냉국 등 다양하게 요리해 먹는다.

 

효능

 

톳에서 무기질, 특히 철분이 다량 들어 있어 빈혈에 효과적이다.

칼슘, 칼륨 등도 풍부하여 혈압을 낮춰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

톳은 심혈관 질환을 막아주기도 하며, 노화를 방지해주고 장내 노폐물을 잘 배출시키도록 하므로 변비를 낫게 하는 데에도 좋다.

 

채취 시기

 

5~6월

 

섭취 시 주의 사항

 

톳은 무기비소가 다른 해초에 비해 높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다른 영양분의 흡수를 막을 수

있으니 적당량 (하루100g 미만)을 섭취하도록 한다.

 

갈조류(톳)

 

갈조류는 녹조류보다 깊은 물속에서 자란다.

주용 광합성 색소인 엽록소 A, C 및 갈조소가 들어 있어 광합성작용으로 만니톨과 라미나린을 생성,

 저장한다.

갈조류는 항산화, 항혈액응고, 발암 억제 등의 기능을 가진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약초 경우에는 절대 과용하지 마시고

 

적은 양으 시작해서 조금씩 양을 늘려 가면서 복용하여 천천히

 

 몸을 치료하는 방법을 권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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