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뱃살까지 빼고 허기 달래는 건강한 간식들
    건강음식 2023. 1. 11. 00:05
    반응형

     

    식사 때가 아닌데도 허기질 때가 있습니다. 보통 과자류를 많이 먹는데, 이는 뱃살의 주원인입니다. 심하면 당뇨병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과자 대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뱃살 예방하는 건강한 간식

     

    내장지방의 주원인인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배가 출출할 때는 과자 대신 건강한 간식을 먹는 게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 계란

    계란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만큼이나 포만감을 증가시켜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근육 생성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흰자에는 단백질이 3.5g 들어 있는 반면에 지방은 거의 없기에 근육을 키우려면 흰자를 꼭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는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해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인슐린 저항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인체가 포도당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며, 혈당이 높아지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는 당뇨병 예방 또는 뱃살을 빼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뱃살 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아보카도 하나를 섭취하는 것은 체중 감량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2013년에 영양학 저널에 게재된 한 연구에서는 과체중 연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평소에 먹는 점심 식단에 아보카도 반 개를 추가를 합니다. 그 결과, 참가 중 28%가 아보카도를 먹지 않는 그룹에 비해 오후 5시까지 지속적인 포만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견과류

    견과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됩니다. 견과류의 단백지 함량은 약 20%로, 육류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몬드를 오전 간식으로 먹으면 당일 섭취하는 칼로리가 줄어들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뉴질랜드 오타고대 연구팀이 성인 100명을 대상으로 생아몬드 42.5g  또는 동일한 칼로리의 비스킷을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는 아몬드를 오전 간식으로 섭취한 그룹이 칼로리를 적게 섭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그릭 요구르트

    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에 따르면 그릭 요구르트가 포함된 고단백 식단을 한 그룹은 저단백 식단을 한 그룹보다 체중, 지방이 감소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