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파 효능, 대파 부작용, 뱃살 내장 지방을 녹여 주며 기관지 강화에도 좋은 대파 알아보기!약초 보감 2021. 12. 12. 22:40반응형
대파는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면 피로 해소 개선 등 건강에도 이로운 많은 효능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대파를 그냥 먹지 말고 이렇게 섭취하면 대파효능이 200% 높아져 건강에 탁월한 대파효능을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파를 익혀 먹는 것입니다. 대파는 60도 이상의 열로 요리하면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알싸한 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올라오는데 이때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생성됩니다. 이 성분은 체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촉진하며 피로 해소, 비만 등 대사 질환에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1) 혈관 지환 예방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알리신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개선시켜 줍니다. 이 때문에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에 포함된 칼륨은 몸속에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기능으로 고혈압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2) 위 건강, 심신 안정 효능
대파에는 민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대파에 미끈한 액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민난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평소 위가 좋지 않거나 약한 신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대파의 알싸한 향은 심진 안정에 효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3) 변비 예방
대파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장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 활동을 돕고 숙변을 제거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대파에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며 장 환경에도 도움이 되며 무른 대변을 단단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항암효능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일수록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위암 발병 위험도가 무려 4.5배 높습니다. 식습관 개선과 함께 대파를 섭취하면 암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으며 세계 암 연구 재단에서 전 세계의 다양한 연구들을 종합한 결과 대파, 양파, 마늘 등의 채소를 먹으면 위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유는 대파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 있기 때문입니다.
5) 기관지 기능 강화
대파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강력한 항염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플라보노이드는 기관지와 폐, 호흡기 등에 발생하는 염증을 제거 및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파의 매운맛을 내는 황화아릴 성분의 살균 작용으로 목의 통증을 완화하여 가래를 가라앉게 하는 효과도 줍니다.
6) 면역력 강화
대파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 독소를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온몸 전체에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며 신진대사가 빨라져 체온이 상승 및 면역력이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강력한 지방분해
대파를 익혀 먹으면 생성되는 아조엔 성분이 강력한 지방분해와 혈전 방지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이 덕분에 복부에 쌓인 내장지방을 녹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대파에 있는 수용성 비타민 P는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며 혈중 수치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 주위사항
대파 성질이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는 정말 효과적인 채소지만 몸에 열이 많아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에 사람에게는 그렇게 좋지는 않으며 대파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위가 약한 사람들은 대패의 자극 성분으로 인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약초 보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팽이버섯 효능 & 강황 효능, 만성 염증이 사라졌어요 (0) 2022.09.27 방울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일반 토마토와 방울토마토 비교 (0) 2022.09.13 양파 효능, 양파 껍질 효능, 간 해독, 혈압과 심장병 예방에 좋다 (0) 2021.12.10 조릿대(죽엽) 효능 -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저하 시키고, 중성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므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18) 2020.11.16 호장근 효능 - 대장균, 항바이러스 작용, 항균 작용, 간과 신장에 좋다 (7) 2020.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