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복에 먹으면 좋은 10가지 음식/ 빈 속에 먹으면 소화가 잘되는 음식 알아보기!
    건강음식 2020. 11. 19. 12:26
    반응형

     

    공복의 배고픔은 참기가 매우 힘듭니다.

     

    이렇게 텅텅 빈 배 속이 신호를 보낼 때엔 무엇을 먹어야 할까 고민이 되는데요.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고, 공복에 먹으면 보약이 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당근 

    섬유질과 베타카로틴,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은 공복 섭취 시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로 기억력을 높여주고 혈압과 신진대사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는 아침 공복 상태에서 섭취할 때 이런 효과가 배가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요구르트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는 우유와 같은 유제품이지만 공복에 섭취해도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흡연이나 음주를 평소에 자주 하는 분들의 경우 이런 유해 물질로부터 위내벽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밀 배아 가루 

    밀 배아 가루는 밀의 눈 부분과 속 껍질을 가공해 만드는 것으로 공복에 먹으면 소화기관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E와 엽산, 무기질, 효소 등이 풍부해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5. 곡물 빵 

    효모가 들어가지 않은 곡물 빵에는 탄수화물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이런 곡물 빵은 이른 아침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6. 견과류 

    아침 공복에 견과류를 먹으면 소화 기능을 향상해주고 위의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 점막 강화에 큰 도움을 줘 위염, 위궤양, 장염, 대장질환 환자들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많아 고복 감을 빠르게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TIP 즙으로 갈아 마시거나 다른 과일, 야채들과 함께 먹으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8. 메밀 

    단백질, 철, 비타민이 풍부한 메밀에는 소화기관을 부드럽게 깨워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공복에 먹으면 위 건강에 좋으며, 특히 소화 기관이 약한 사람의 경우 공복에 메밀가루를 다른 음식과 섞어 먹으면 속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9. 꿀 

    피로 해소에 좋은 꿀을 이른 아침에 공복으로 섭취할 경우 잠을 깨는 데에도 도움을 주면 활력을 가져다줍니다.

     

     

     10. 물 

    공복에 물 한잔을 섭취할 경우 노폐물 배출을 도와줄 뿐 아니라 수면 중 배출된 수분을 보충해주고 장운동을 촉진시켜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