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면증 원인 및 불면증 예방 방법, 불면증에 좋은 ‘차’ 종류
    건강음식 2021. 11. 15. 14:12
    반응형

     

    불면증이란?

    증상별로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쉽게 수면에 들지 못하거나 수면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은 수면개시장애라고 한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중간에 한번씩 깨거나, 깨고 나서 다시 숙며하지 못하는 것을 수면유자장애러고 한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낮에는 피로 누적, 집중력 장애, 심한 감정 변화, 졸림증 등을 겪을 수 있다. 불면증에 좋은 차 종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

    대추 씨에는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때문에 정신적으로 긴장이 되거나 불안한 상태일 때 따뜻한 대추티를 먹으면 긴장이 조금은 해소될 수 있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고 떨어진 면역력을 증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환절기에 자주 발생하는 비염이나 감기 증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겨울에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라벤더티

    불면증에 좋은 차로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라벤더차 이다. 허브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향기로운 향과 효능을 가지고 있는 라벤더는 다방면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특유의 향으로 입욕제, 탈취제, 디퓨저 등에 많이 쓰이고 있다. 차로 마시게 되면 리날올, 피넨, 아세트산리날릴 등의 성분이 안정감, 심신 진정에 도움을 주어 두통, 불안함, 긴장감을 완화시켜 줄 수 있다. 또한 열량도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 시에도 부담없이 마시기 좋고, 요리 할 때도 고기 잡내를 잡기 위해 쓰이기도 한다.

     

    오미자차

    불면증에 좋은 차 세번째는 바로 오미자차 이다. 전역에서 자라는 덩굴 식물인 오미자는 인, 철, 단백질, 컬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침, 가래 증상에 도움을 주고 뇌 건강을 지키는 데도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불면증에 좋은 차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집중력이 낮거나 평소 기억력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 이다. 뇌세포 보호 효능으로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맛이 강해서 원액으로 먹으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물을 타서 묽게 마시는 것이 좋다.

     

    캐모말이티

    캐모마일은 다양한 티 중에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은은하게 나는 달큰한 향으로대기의 사과라는 별명이 있기도 하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신체의 안정을 되찾게 하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들국화와 같은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캐모마일이 인기있는 이유는 식사 후 배가 더부룩 하고 소화가 안되는 답답한 느낌이 들 때 따뜻하게 우려 마시기 딱 좋은 티라는 점 때문이다. 그래서 식후에 즐겨마시는 분들이 많다.

     

    루이보스티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차는 루이보스티 이다. 철, 미네랄, 칼슘 등이 풍부하며 남아프리가 고산지대가 원산지인 식품이다숙면을 위해서는 수면 호르몬, 멜라톤닌이 많이 분비되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칼슘, 마그네슘이 필요하다. 이 루이보스티는 칼슘과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서 체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줄 수 있다. 또한 혈압을 낮춰고, 케르세틴 성분으로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분명 건강해지는 식품임에는 틀림이 없다.

     

    ★불면증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는 식품에 관한 조그만한 팁일 뿐,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잠을 들기 전 스마트폰을 조금 덜보는 것, 하루 30분이라도 운동을 하고 규칙적인 반신욕으로 신체의 피로를 푸는 등의 생활 습관이 더해진다면 보다 좋은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