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놀라운 케일 효능 알아보기!
    약초 보감 2020. 10. 17. 00:02
    반응형

     

    케일을 빈 속에 먹으면 속이 쓰리므로 주의해야 한다

    양배추의 원시적 변종으로 일 년생 초본으로 결구(結球) 하지 않고 긴 타원형인 것과 주름 잡힌 것이 있고 색깔은 녹색 또는 홍자색으로 관상용으로도 쓰인다. 녹즙으로 할 때는 비타민C 손실을 막기 위해 식초나 신맛이 나는 과일을 섞어 산성 조건으로 하면 안전하다. 한 명은 녹엽 감람(綠葉甘藍)이고 2000년 전부터 로마, 그리스 지방에서 자생했다고 하는데 최근 녹즙 재료로 재배하고 있다. 양배추의 야생종이 개량된 것으로 지중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다. 결구(結球)가 되지 않고 오글거리는 잎을 갖는데 키는 작은 것이 30㎝, 큰 것은 120㎝로 이년생 또는 다년생 초본으로 잎을 채소로 이용한다. 양배추처럼 일정한 크기 이하에서 월동하면 저온에 의해 추대 개화한다. 저온과 고온에 대해 견디는 힘이 강해 -10~15℃에 견딜 수 있어 양배추류 중에서 내한성(耐寒性)이 가장 강하다. 흡수가 잘되는 철분이 많은데 독특한 쏘는 맛은 티오 시아네이트이다. 빈 속에 케일즙을 많이 마시면 위가 쓰리다. 어느 땅에서나 잘 자라는데 수분이 많으면 성장이 빠르다. 시원한 기후를 좋아하나 더위에도 잘 견딘다. 미국에서 스코치와 시베리안 두 품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스코치는 잎이 많이 오글거리고 진한 황록색이다. 시베리안은 덜 오글거리고 청록색을 띤다. 봄에 일찍 심으면 7~8월부터 수확할 수 있다. 가을부터 봄까지 수확하는 경우 서리가 내리면 맛이 좋고 당량이 높아지나 비타민C는 매우 적다.

    케일에 7가지 효능 알아보기!

    케일은 간 기능 개선에 도움되는데, 케일에는 클로로필이라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간세포 재생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중금속 같은 유해 물질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엽록소가 풍부해 소화관 작용이 촉진되어 해로운 환경의 독소를 제거해준다. 그리고 환절기만 되면 감기, 기침, 비염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런 사람들이 대체로 면역력이 떨어져 작은 바이러스에도 쉽게 감염되는 것인데 케일만 장 챙겨 먹어도 건강하게 환절기를 보낼 수 있다. 케일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다량 들어 있는데, 이 두 성분은 면역 시스템에 작용해 면역력 높여주어 외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 준다. 케일은 빈혈 예방 및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케일에는 적혈구 생산에 필수적인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이 철분이라는 성분이 혈액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케일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케일에는 오렌지보다 더 많은 비타민C가 들어 있고 이 비타민C는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특히 피부의 주름을 만들고 피부 세포를 파괴하여 피부의 탄력감을 죽이는 활성 산소라는 유해 산소를 제거해 피부를 보다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또 비타민C에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고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효과도 있어 미백 효과까지 있다. 케일은 안구 건강에도 좋은데, 케일에는 시력을 보호해 주고 백내장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이,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시력 유지,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특히 눈에 쌓이는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그리고 케일에는 인돌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세포를 제거해주고 단백질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효능도 있다. 또한, 비타민E와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발암물질이 생겨나는 것을 막아주고 각종 비타민 성분은 암 치료제인 인테페론을 생성해줘서 폐암, 식도암, 방광암, 구강암 등 다양한 암에서 탁월한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케일 효능은 골다공증,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케일에는 비타민K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해주고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등의 질환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전반적인 뼈 건강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이다.

    케일의 성분 알아보기!

    수분 90% 단백질 4% 지질 1% 섬유 1.8% 칼슘 407㎎%49㎎% 4.2㎎% 비타민A 2050I.U 비타민B 복합체 비타민C 114㎎%.

     

     

    약초의 경우에는 절대 과용하지 마시고 적은 양으로 시작해서 조금씩 양을 늘려 가면서 복용하여 천천히 몸을 치료하는 방법을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