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표적인 항암, 면역력을 올려주는식품 - 아가리쿠스버섯 효능
    약초 보감 2020. 10. 6. 22:05
    반응형

     

    전 미국 대통령 레이건이 암 치료를 위해 먹은 식품 아가리쿠스버섯!

    우리 주변에는 수없이 많은 암 원성(癌獂性) 물질, 변이원성(變異獂性) 물질이 있고 이들과 접촉을 하거나 이들이 체내에 들어올 기회는 매우 많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암에 걸리지는 않는다. 그 이유는 면역시스템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능성 식품이란 의료용 식품과 치료 예방을 위한 식품인셈이다. 기능성 식품 중에서 아무런 가공도 하지 않고 천연 상태로 충분히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암과 관련된 기능성 식품으로 이른바 항암식품이 전래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버섯, 인삼, 율무 등이다. 버섯은 다당류나 리그닌 등 고분자 물질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항암효과와 특히 관련이 큰 것으로 베타 글루칸을 가지고 있다. 베타 글루칸은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체내의 매크로 파아지나 인터페론의 생성을 촉진시켜 체외에서 침입하는 바이러스 등의 이물질도 무력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버섯은 저칼로리 식품이며 이 다당류는 생리적 기능의 중심적 존재로 여러 가지 성인병 예방과 면역의 활성화, 암에 대한 항종 양 효과 등이 지목되고 있다. 최근에 각광을 크게 받기 시작한 것이 아가리쿠스라는 버섯이다. 원래는 브라질에서 야생한 버섯인데 1992년부터 일본에서 인공재배에 성공하면서 건강식품으로 선을 보이게 되었다. 브라질의 수도 살파 울루에서 200km 떨어진 피에 다테라는 곳이 있는데 야생마의 산지로서 알려진 안개가 많은 지역이다. 기온이 주간에 35도, 밤에는 20도 정도인데 습도가 평균 80%로 매우 높다. 저녁이 되면 열대 지방 특유의 집중호우(스콜)가 내린다고 한다. 이곳에 사는 주민들은 예부터 장수자가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물론 성인병과 암의 발생률도 낮다. 최초로 이 지역의 비밀을 조사한 것은 펜실베이니아 대박의 신덴 박사와 램버트 연구소의 램버트 박사였다. 숱한 시행착오를 거듭한 끝에 그들이 주목하게 된 것이 바로 아가리쿠스였다. 그곳 사람들은 잉카시대부터 이것을 많이 먹어왔다고 하는데 말의 분뇨가 퇴비가 되어 그곳에 버섯이 자라게 되었다. 다른 곳에는 나지 않는 그곳만의 특수한 생물체이다. 그들은 1965년 성분분석 결과를 학회에 보고하였다. 그 당시에는 비타민, 미네랄, 핵산, 아미노산, 효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을 뿐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규명되지 않았다. 이 버섯이 다시 각광을 받게 된 것은 전 미국 대통령 레이건이 암 치료를 위해 이것을 먹고 뛰어난 효과를 보았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부터이다. 여러 연구가들의 관심이 브라질 교외의 피에 다테로 집중되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이 무렵에 피에 다테의 야생마가 많이 줄어들었다. 그래서 퇴비 역할을 하던 마분도 부족해져 이 버섯도 줄어들게 되었다.

    NK세포, 면역력 올려주는 식품으로 알려진 아가리쿠스버섯 알아보기!!

    아가리쿠스 버섯을 학자들이 「킹 오브 머시룸」이라 부르는데 머시룸이란 버섯을 총칭하는 말로 버섯 중에서는 으뜸가는 것이라는 데서 붙여진 것이다. 이 버섯은 송이버섯과 마찬가지로 흙에서 자라기 때문에 잡균에 둘러싸여 생육하므로 재배하기가 무척 어려운 버섯이다. 이 버섯의 갓 모양은 양송이와 비슷하지만 조금 두껍고 긴 것이 특징이며 냄새가 강하고 속은 단맛이 난다. 씹히는 맛이 좋아 여러 요리에 적합하며 그냥 먹거나 끓여 마셔도 효과가 크다고 한다. 아가리쿠스 버섯은 암세포 등 이물질 세포를 공격하는 힘이 강하고 인간이 지닌 자연치유력을 높이며 비타민B와 비타민D의 공급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베타 글루칸 외에 암세포의 증식을 직접 억제하는 스테로이드, 발암물질을 흡착하고 체외로 배출시키는 힘을 가진 식물섬유 등이 풍부하다. 또한 혈당강화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우수해서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한다. 비만에도 효과가 있다. 면역력의 핵심 NK세포=곧 내 몸의 컨디션이다. 따라서 과음, 과로, 흡연, 나쁜 식습관,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덩달아 면역세포 NK세포 활성도 약화된다. 아가리쿠스버섯 복용법으로는 비타민 C, E, 아연을 같이 섭취하게 되면, 생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루 4g 내외로 복용하는 게 좋고, 암투병 중인 분들은 과다복용 시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약초의 경우에는 절대 과용하지 마시고 적은 양으로 시작해서 조금씩 양을 늘려 가면서 복용하여 천천히 몸을 치료하는 방법을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