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물의 효능, 물 섭취량,물을 효과 있게 마시기/물! 건강하게 마시기
    건강음식 2021. 12. 12. 00:21
    반응형

    건강하게 ‘물’ 마시는 11가지 방법 알아보기!

     

    물은 꾸준히 자주 마셔주는 것이 신체 건강은 물론 피부 건강에도 도움 된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평균 성인들의 경우 하루 1.5L~2L 정도 마셔주시는 것이 적당한 양이라고 합니다. 200㎖ 컵을 기준으로 하루 8~10잔 정도가 좋습니다. 많은 현대인들의 경우 수분 섭취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지만 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 또한 좋지는 않습니다. 건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양을 충분히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기상 직후 물 마시기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시면 밤새 축적된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체내의 신진대사가 촉진되며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장의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설 기능이 강화돼 변비를 예방해서 하루를 가볍게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2. 아침식사 30분 전에 물 마시기

     

    식사 30여분 전에 물 한잔은 위장의 컨디션을 조절해 과식을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3. 아침식사 30분 후에 물 마시기

     

    식사 후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를 먹으면 소화도 잘 되고 위와 장에도 좋습니다. 밥 먹은 후에 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30분 후에 물을 마셔 소화 과정에 필요한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오전 일과 중 물 마시기

     

    오전 일을 하시다가 지치거나 피곤할 때 물을 한잔 마시면 피로도 풀리고 지루함을 덜 수 있습니다. 물이 흡연 욕구를 억제하므로 흡연자라면 담배를 피우고 싶을 때마다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점심식사 30분 전에 물 마시기

     

    점심 30분 전에 물을 마시면 과식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점심 음식 대부분이 식당 음식이므로 전반적으로 짜거나 매운 음식입니다. 미리 물을 마시면 체내 염분 조절이 이루어지므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점심식사 30분 후 물 마시기

     

    식사 시 샐러드를 곁들이거나 채소와 함께 먹으면 소화에 필요한 수분을 식사 중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30분 전후로 물을 마시며 좋습니다.

     

    7. 오후 일과 중 물 마시기

     

    출출할 때쯤 물을 마시면 군것질 욕구와 흡연 욕구를 줄여주며 피로 해소에도 도움 됩니다. 그래서 출출하다면 과일을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으로 인스턴트식품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저녁식사 30분 전 물 마시기

     

    긴장이 풀린 저녁 시간에는 과식을 할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물을 마시면 포만감이 생겨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 좋습니다.

     

    9. 식사 중 물 마시기

     

    탄산음료나 술을 지나치게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물을 안주 삼아 술 한 모금에 물 한 모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술에 덜 취하는 것은 물론 알코올 대사물질을 빨리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음날 숙취를 줄여줍니다.

     

    10. 저녁식사 후

     

    수분이 많은 과일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잠들기 30분 전 물 마시기

     

    잠자기 전 물을 마시면 수면 중 몸에 혈액순환을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